와우, mbti가 똑같은 복붙 관계군요! 당신과 상대는 같기 때문에 서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. 둘은 같은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고👀 같은 방식으로 정보들을 처리하여🧠 같은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✍ 그렇기 때문에 서로에 대해 쉽게 공감하고 지지해줄 수 있어요🤝
당신과 상대는 서로에게 더 나은 자신이 될 수 있도록 자기 계발🌞을 돕기도 합니다. 상대의 행동이 곧 당신의 행동이기 때문이이에요. 당신은 상대를 통해 스스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반성이 가능해지고, 그로부터 보다 수월하게 스스로를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. 그리고 이러한 점은 상대도 마찬가지죠.
그러나 똑같아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네요. 둘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거나, 둘 중 한 명이 훨씬 똑똑해서 새로운 자극을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면 둘의 사이는 급격하게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😥 새로운 정보가 교류되지 않을 때 둘은 서로에게 빠르게 흥미를 잃고 만남도 밋밋해지죠. 또한, 도움이나 조언을 구하는 상황에서도 둘은 같은 방식으로 사고하기 때문에🤷♂️ 서로에게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하기도 합니다.
만약 둘의 관계가 오래 유지된다면, 이는 둘이 같은 mbti를 갖고 있지만 성향이 약간씩 변했기 때문일 거에요. 예를 들어 원래는 둘다 내향적인(I) 타입인데 한 명이 더 외향적인(E) 타입이 된다거나, 원래는 둘다 사고(T) 유형인데 한 명의 감정(F) 역량🍰이 강화된다거나 하는 거죠. 대외적으로 둘의 성격이 진짜로 변한 것은 아니지만, 둘 사이의 관계에서 이런 조화로운 변화가 생겨나는 것입니다. 보통은 알아차리지도 못하는 사이에 이런 변화가 자연스레 생겨서, 둘의 성격이 더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어요. 둘이 더 오래 친하게 지내고 싶다는 의지💪만 있다면, 서로 다른 삶의 배경과 태도로부터 이러한 변화는 자연스럽게 일어날 테니 걱정말아요😉
만약 애정이 식어가는 상황🥀이라면 서로에게 새로운 흥미로운 점🌼을 발견하도록 노력해보세요! 단기간에 상황이 역전되어, 다시금 서로를 아끼는 사랑스러운 모습🥰으로 돌아올 수도 있을 거에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