처음에는 서로를 다르지만 신기한 이상형✨이라고 생각하고, 상대의 행동과 사고 방식을 흥미로워합니다. 둘은 서로를 잘 이해한다고 생각하고, 서로에게 따뜻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. 신기하게 다른 친구들은 둘의 관계를 다소 차갑다고 생각하네요.
만약 공통의 관심사가 없다면 매우 형식적인🙏 관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. 둘 다 상대의 생각을 듣는 것보다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👄을 더 중시해요. 서로가 아직 상대에 대해 잘 모를 때에는 상대를 배려해서 이런 모습을 자제하지만, 더 친해지고 편해지면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. 둘 중 한 명이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 대해 강하게 의견을 표출할 때🤬, 다른 상대에게는 이것이 약점인지라 방어적인 태도🤦♂️를 보이기 때문이죠. 그렇게 관계가 꼬이기 시작해요.
일상적인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데에 있어서도 문제가 발생해요. 둘 다 상대의 의도에 관심이 없고, 자신의 의도를 알리려 하지도 않기 때문이에요🤷 상대가 의도적으로 자신을 약올린다는 생각이 들고😠 상대의 행동이 예상했던 것과 전혀 달라서 당황스럽거나 화가 날 때도 있어요. 이전에 갖고 있던 상대에 대한 호감도 이러한 갈등을 막지는 못합니다.
둘이 모두 외향적인(E) 경우, 둘 중 한 명은 상대가 자신을 특별하게 대해주지 않고 소홀하게 대하는 것 같아 실망스러워 합니다😥 둘이 모두 내향적인(I) 경우에는, 둘 중 한 명이 상대가 너무 오지랖이 넓고 집착한다고 생각해서 실망하게 되죠😰 어느 경우가 되었든, 두 사람이 더 가까운 사이로 발전하는 과정에서는 이러한 마찰이 생기게 됩니다.
서로에 대해 처음 지녔던 신비로움💫을 잘 간직하세요. 아무리 이해가 되지 않더라도 상대의 의견에 귀 기울일 때 더 소중한 것을 지킬 수 있답니다.